본문 바로가기

Overseas

에어비엔비 문제 해결/ 환불


해외여행 중 에어비엔비 숙소에 문제 생겼을때 경험과 대처에대해 글을 써보려합니다.

여행하는 첫날부터 숙소가 사진과 달라 마음에 들지않거나 다른 문제가 생기면 바쁜 시간 내서 간 여행의 기분을 첫날 부터 망칠수 있잖아요

사진에는 방이 커보이지만 실제론 작은 경우가 다반사고, 이 문제에 대한 해결은 주관적으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청결 문제나 화장실 문제등 다른 문제들이 발생했을 경우엔 달라요

결제를 한 후 그 숙소에 대한 모든 정보를 캡처 해두시기 바랍니다. 

제가 겪은 경험중 두 문제는 캡처로 인해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위 사진 처럼 편의시설 목록이 사실과 다를 경우 에어비엔비를 통해 호스트에게 문의를 하세요. 

예를 들어 숙소 정보 목록에  샴푸 바디샤워 를 제공한다 라고 게시 되어있는데 실상없는경우가 많더라구요.

보통 호스트들은 친절하지만 가끔 불친절한 호스트들이 있기때문에 감정싸움까지 갈수있는 경우가 많아요

에어비엔비는 소비자가 결제를 한 후 부터는 호스트와 게스트 간 중재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숙소에 문제가 생겼다고해서 호스트에게 감정싸움같은건 절대 하지않기를 바랍니다.

에어비엔비 어플 내에 있는 에어비인비 지원센터에 실사진과 결제시 캡처했던 사진을 제출하며 문제를 제기하면 그래도 나름 빠른 시간내에 답장을 해주더라구요

저는 태국에서 에어비엔비를 통해 숙소를 구한 경험이 있는데 그 숙소가 마음에 들지도 않기도 했었고 위생도 괜찮아 보이지않았습니다.

처음에 방을 볼때 화장실은 더러웠고 제공해주는 수건은 냄새가 났었습니다. 당연히 위생에 대해 컨플레인을 걸었고 호스트는 다음날 청소를 해주겠다고 했지만 

기분은 매우 나빴죠. 그리고 편의시설 목록 중에 있는 와이파이를 제공을 안하길래 바로 환불에 대해 얘기를 하게됐습니다. 

그때  알게된점은 게스트가 직접 에어비엔비 어플을 통해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하루도 지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불이익을 받게됩니다.

그 무엇도 사용하지 않아도 방에 들어갔다는 이유만으로도 청소비를 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에어비엔비 측과 원만 하게 해결 하셔야합니다.

밤 늦게도 상담이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에어비엔비에서 청소비도 환불해주었습니다.

그러니 단순 변심이 아니면 호스트가 환불 버튼을 누르게 해야한다는거죠 

그러나 와이파이같은 경우는 저에게 중요하기때문에 당장 해결을 해주지 못한다면 환불을 당장 받을수 있는 사유가 되는거죠.

그 당시에 호스트가 와이파이를 해결해줄수있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환불을 받아야했습니다.

사실 환불을 받는다는거는 호스트나 게스트에게도 문제가 되는거 잖아요

호스트같은경우에는 호스트 과실로 인해 환불을 해줘야할경우 에어비엔비에 지급한 수수료는 받지 못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게스트도 물론 힘들게 비행기 타고 와서 또다시 새로운 숙소를 찾아야하니 시간과 육,정신적 피로도 더하게 되죠. 

혹여나 밤늦게 이런 문제가 생긴다면 다시 방잡기란 아주아주 힘듭니다. 그건 각오 하셔야해요 운이 없는거죠......

간혹 사진과 다르게 허위로 다른방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호스트도 있어요.

그거에 대해 컨플레인 걸었는데 호스트가 바로 방 사진을 바꾸더라구요

그러니 예약시 캡처는 필수입니다. 에어비엔비 측에는 당연히 호스트가 변경한 데이터가 있겠지만 혹시 모르잖아요?












'Overse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뎅기열 모기  (0) 2019.08.25
홍콩 현재 시위로 인한 변화  (0) 2019.08.19
>